우현문 갤러리 초대전
Messenger_on the Road
2023 성백 개인전
일시 : 2023년 6월 9일 ~ 6월 26일
장소 : 우현문 갤러리 2층 3층
Performance Day
2023. 06.24
2019년 부산을 출발 시베리아를 지나 유럽까지 ARTsBUS를 타고 가는 프로젝트에서 나는 ‘길 위의 역사를 만났다’ 우리가 가보지 못했던 시베리아의 지평선위로 끝없이 펼쳐진 길 위에서 만나는 작은 마을과 사람들 그들이 만들어낸 역사의 시간들을 탁본이라는 기법을 통해 기록하였다.
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작업한 ‘Messenger_on the Road-Warsaw Poland / 52.237778, 21.013056’는 본인의 철학과 거리에서 우연한 만남이 만들어낸 작품이다.
바르샤바의 어느 건물 외벽의 2차 세계 대전 때 생긴 총탄 자국은 인류역사의 가장 잔인하고 혹독했던 전쟁의 기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었다.
도시의 거리 곳곳의 오래된 돌길과 보도블럭 맨홀커버는 도시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. 그렇게 수년간 전 세계를 여행하듯 작업하면서 만들어낸 작품을 ‘Messenger on the Road’ 전에서 처음 대중들에게 선보인다.
오래된 도시 그 길 위의 흔적들은 수많은 시간 수많은 사람들이 지나간 역사의 순간들이다.
우리는 찰나의 시간 위에 서 있다. 나는 그 찰나의 시간을 작업을 통해 전달하고자한다. 나는 이번 전시가 끝나고 7월 한달 동안 다시 ARTsBUS를 타고 유럽을 달릴 것이다.
길 위의 역사를 만나기 위해...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